在日中華圏人・
京阪神在住の法商務専門職又は事業経営者・
日本伝統庭園と室内装飾関連事業匠等
善隣交流倶楽部

Contents Menu

  • 日本語
  • English
  • 中文简体
  • 한국어

대표와 운영 친구들의 인사말

2023/12/18

대표와 운영 친구들의 인사말




<간사이 국제 공항 오사카부 이즈미 사노시   関西国際空港 大阪府泉佐野市>

다른 언어의 페이지에도 이미지가 있습니다.관심이 있으시면 꼭 봐주세요.

이전 화면으로 도라가기 버든은 엄청난 문장 뒤에 있습니다.
즉시 이전 화면으로 돌아가고 싶다면 브라우저 앞으로 돌아가기 작업을 사용하십시오.


<이타미 공항  효고현 이타미시 伊丹空港 兵庫県伊丹市>

여러분 안녕하세요.

제 핸들 이름은 「노백 老柏:오래된 떡갈나무」 이고,이 사이트를 열었습니다.저는 『오사카(大阪)등 케이한신(京阪神)』에 살고 있습니다.

벌써 육십(중생)에 접어돌면서 의미 있는 삶이 뭣인지 생각하는것이 많아졌습니다.


<오사카 모노레일 (오사카 공항 ~가도마)  大阪モノレール 大阪空港~門真>

저는 법률 분야에서 일했던 적이 있습니다만 ,지금은 다르기 어려운 업무용 컴뷰터에 타이핑하는 수수한 일로 매일매일 아주 바쁩니다.

제가 두뇌노동에서 해방되는 취미로서 구년정도전부터 시작하게 된  것은  일본의 전통인형(하카타 인형이라고 하는 도자기 인형 )수집입니다.
당연히 그들이 표현하고 있는 주제가 뭣인지 알야 하니까  역사상 인물, 노와 카부키와 같은 전통연국 ,일본 근대화 이전의 헤어스타일과 의장,전통 공예품에 대한 일반 지식과 전통 사업의 곤경,전통적인 인테리어의 아름다움,그리고 중국과 조선의 역대왕조 사극에서 볼 수 있는 그것들조자 탐험했습니다.



<신오사카 역 (신칸샌 :일본 고속 절도 )新大阪新幹線駅>

그들의 목적을 위해  백화점과 미술관의 전시회에 갔고 국내외를 여행도 시작했습니다.

해외 여행에 관해서는 중국 텐진(天津)에 있는 인형(개혁개방정책 이전의 백성들의 모습을 보여준 도자기아니고 점토로 만들어진 인형)에 큰 매력을 느껴서 베이징(北京)에 관광에 할 때마다 항상 텐진에도 갑니다.

또한 중국 본토에서는 어디를 가든지 국가의 미술관과 같은 문화 시설은 모두 엄청나게 커서 매번 놀랐습니다.



<JR오사카역 JR大阪駅>
JR오사카역은 대철 대북역과 자매역협정을 맺고 있다고 합니다   JR大阪駅は台鉄台北駅と姉妹駅協定を結んでいるとのことです。


<한큐 우메다 역 阪急梅田駅>

한국과 대만에서는 일본 여행과 달리 현지분들과 자연스럽게 우정을 쌓을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고 그이후에도 그 우정이 계속 되었습니다.

외국여행에서도 미리 예축할수 없는 트러불에 부딪히면 서투른 그나라의 말로 현지분들에게 상황을 설명하고 도움을 받아서 위기를 극복한 후에 ,여행을 마치고  귀국하면 도취감이 각별합니다.


<한신 고속 도로 阪神高速道路>

또 일본이나 대만 여행중에서 일본의 프로패서녈이나 회사 경영자들과 이야기를 나누면,대만을 여행하면서 (일본에서는 상상 못할 정도의) 큰 친절에 감동을 받았다는 얘기를 자주 듣습니다.

저는 몸이 약해질 때까지 여름에는 중국동북에서,겨울에는 대만에서, 중국어공부를 하면서 현지분들과 함께 살고,봄과 가을 일본에 있을 때는  한국인 친구가 일본의 우리집에 오면서 남은 인생을 행복하게 보낼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사카 시영 지하절 ``신사이바시'' 역>

인터넷상의 대부분의  국제교류 사이트는 친구나 연인으로 만나거나 어떤 목적으로 정보와 도움을 구하기 위한것입니다

그 나라에 매료되어 그 생각을 계속하고 있지만 평소에 일이 너무 바빠서 여행에 갈수 없는 소시민(小市民)들이 좋은 추억을 충분히 이야기할수 있는 사이트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대만과 중국 남부,일본과 동양의 전통적인 실내장식(인형 ,도자기,회화 등)의 아름다움,일본의 광물(정원에 설치하는 감상석,신화세계,건축재료,보석 등)에 대한 문화 ,일본 다도 등 전통의 예법 국한되어 있지만 국경을 넘어 남녀노소가 공통의 취미와 관심사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 교류 사이트가  될수 있다면 기쁩니다.


<오사카 긴데즈 한신 남바 역 大阪近鉄阪神なんば駅>

또한 일본에서는 약 십년전부터 그전에는 세상도 상상하지 못한 두 가지 비정상적인 상황이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일본의 (경제적 비경제)대물락과 학교와 기업 도덕심과 윤리의 붕괴입니다.

버블 경제의 붕괴 이후에도 일본은 유럽과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홀로 달리고 있던 선진국으로 부유한 나라였지만 지금은 학생능력과 일인당 실질GDP는 홍콩,마카오,싱가포르,대만에 뒤떨어져 있습니다.

<난바 역 (난가이 절도)  南海なんば駅 >

지금의 일본은 더는 약속을 지키고 근면한 사람들의 존경받는 나라가 아닙니다.

무대 뒤(학교,회사 등 )에서 나쁜 사람들은 도당 형성하고 진지하게 사는 사람들을 속이고 박해하는 것이 빈번합니다.    


 

<난바 OCAT(고속버스 터미널)  なんばOCAT(高速バスターミナル)>

우리 네 일본인조차도, 그런 나쁜 사람들한테  박해받지 않고 부모와 자식과 평화롭게 살기 위해서 집을 구입할 때 많은 정보를 수집하고 교육 지구(예를 들면 센리,고베 야마테,니시노미야,나라의 각엔마에 등 지역)에 살려고 노력합니다.

한편 외국인은 직장뿐만 아니라 생활여건도 매우 열악한 경우가 많으며,특히 아동이 학교의 폐쇄된 공간에서 괴롭힘을 당하면  심각한 문제입니다.

왕따로 인한 자살이 있었다고 보도되었을 때 ,나쁜 확생의 주범의 부모가 높은  사화적지위에  있었고, 자신의 사회적지위를 이용하여 주변 사람들을 자주 협박하고 있었다는 사실이 많이 밝혀지고 잇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경우 사과하지 않고 자신들이 틀리지 않았고 나쁜  짓도 하나도 하지 않았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오사카 난고 페리 터미널역  大阪南港フェリーターミナル>